티스토리 툴바

MAN'S HEALTH

  미국 피츠버그 대학교의 연구진들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,

생선 기름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지방 오메가-3지방산이 이

부프로펜이나 기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치료제와 마찬가

지로 만성적인 통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. 목이

나 등에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매일 진통제 복용 대신에 10

주에 걸쳐 1.2g씩 생선 오일을 섭취하게 한 결과, 60%가 통증

이 호전되는 것을 확인했다. 실제로 59%는 진통제복용을 중

단했다. 생선 오일에 함유된 필수 지방산 EPA와 DHA가 복합

적으로 작용해서, 염증과 싸우는 성분인 프로스타글라딘으로

변환되는 원리이다.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늦기 전에 어

서 오메가-3가 풍부한 어유를 섭취할 것을 권한다. 그런데 30

세가 넘으면 오메가 -3지방을 프로스타글란딘으로 변환해 고

통을 감소시키는 능력이 떨어진다고 한다...(메야 나이 먹는것

도 서러운데.. 이런데서 또 딴지 거나... ㅠㅠ)

'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술이 먼저냐? 운동이 먼저냐?  (2) 2008/02/22
오메가 - 3, 여러 가지 한다~~~  (0) 2008/02/22
살 빼려면 잠을 자라  (0) 2008/02/22
롱다리는 당뇨병에 덜 걸린다???  (0) 2008/02/22
Posted by 라꼬니